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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제목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자연건강 수칙!
이름 asamo(관리자) 날짜 2020-02-25 오전 11:54:41
조회수 1409 파일 -

아래 글은 신종플루가 유행일때, 최민희대표(전)님이 올려주신 글입니다.
코라나19 또한 감기와 비슷한 양상이고, 신종플루나 메르스 사스등과 다르지 않으므로, 우리 개개인의 면연력을 위해 다시 한번 일부내용을 옮겨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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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플루는 감기증상과 비슷하게 시작한다고 합니다. 38도정도의 고열,두통, 어지러움, 식욕부진, 설사와 구토 등등의 증상으로 시작되었다가 쉽게 폐로 전이되는 성격이 있어서 폐렴으로 번지고, 탈수, 폐혈증 등을 동반하여 급성 호흡부전이 오면 생명이 위독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의료진들은 감기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타미플루’등을 처방하자는 쪽과 그렇게 할 수는 없다는 쪽으로 대개 나뉘어져 입장이 정리되지 않은 듯합니다.

중요한 것은 최대한 예방하고, 만일 감기 증상이 자연건강법을 확실하게 해도 만 24시간 이내에 약화되지 않을 경우 즉시 병원에 가서 처치를 받아야할 듯합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이야기되는 신종플루 예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공식적으로 관계기관에서 발표한 것을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외출 후 귀가한뒤 손을 비누로 깨끗히 씻는다. 손가락 사이 팔목 윗부분까지 깨끗히 씻어준다.
2.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가급적 가지 않는다.<마스크착용필수>
3. 과로하게 되면 면역성이 떨어지므로 과로하지 않는다.
4. 영양의 균형을 고려해 규칙적인 식사를 해준다.
5. 술, 담배 등을 줄인다.
6. 신종플루가 의심되면 즉시 의료기관을 찾아 적절한 조치를 받는다.

이중에서 손씻기는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할 것 같습니다.
위에 열거한 예방법 외에 자연건강법적 측면에서 강조해드릴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1.피부괴혈병 예방법 하나.
대부분의 외부침입자들은 피부(점막 등등 포함)를 통해 감염되므로 평소 비타민 씨이를 충분히 섭취해 괴혈병을 예방해주어야한다.
콜라겐이 잘 생산되어야 피부가 건강해지는데 콜라겐은 비타민 씨이가 부족한 몸에서는 생산이 둔화된다.
비타민씨이는 채소나 과일을 통해 섭취하면 좋은데 감잎차를 오전중에 한두컵 마셔주면 간편하게 충분한 비타민 씨이를 섭취할 수 있다.
10월 말부터 11월 환절기 감기 및 신종플루 예방을 위해 늦여 비타민 씨이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

2. 피부괴혈병 예방 둘.
먹을 거리만으로 피부를 완전하게 하기는 어렵다.
풍욕과 냉온욕 을 꾸준히 해주면 피부가 튼튼해진다. 아침 저녁 풍욕을 한 번씩 해주고 온도차를 확실히 둔 냉온욕을 최소한 주 3회정도 해준다.

3. 죽염수 가글의 생활화
1%내외의 죽염수 5그램정도로 아침, 점심, 저녁, 그리고 취짐전 목가글을 해준뒤 죽염수를 삼켜준다.

4. 겨자찜질의 활용
초기감기가 왔을 때 방심하지 말고 관장 1회, 각탕 등을 해준뒤 반드시 온몸에 겨자찜질을 해주되 등과 가슴에 집중적으로 겨자 찜질을 하여 폐렴을 예방해준다.

5. 과식. 과로. 과음을 피한다.
과식은 위에 부담을 크게 주어 위로 가는 혈액의 양을 늘이게 만들어 몸에 부담을 주어 결과적으로 면역성을 떨어뜨리므로 과식을 피해야한다. 과로는 말할 것도 없고 과음 역시 피해야한다.

6. 고추가루, 마늘, 양파, 파를 적절히 섭취한다.
전통적으로 우리가 세균성질환에 강한 것은 것은 고추가루, 마늘, 양파, 파 등에 함유된 알리신 등 ‘매운 맛’을 내는 특정 성분 덕분이라고 한다. 각종 김치류, 나물 무침, 마늘과 파와 고추가
루를 넣은 각종 국들을 적절히 섭취한다.

7. 된장국을 하루 한 번은 섭취해준다.
된장국을 하루 한번 섭취해주면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게 되어 면역성 을 증진시켜준다.


이 외에 물 30분에 30그램주의로 먹어주기, 생선 곁들인 채식은 자연 건강법의 기본이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009년 8월 17일 최민희 올림

**********************************전체글은 홈페이지 정면
건강편지11>을 참조해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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