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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제목 2020년 1월단식 후기~
이름 asamo(관리자) 날짜 2020-01-30 오후 2:27:33
조회수 499 파일 -

2020년 1월 단식 후기 입니다.

이름 dsnice(이우영) 날짜 2020-01-30 오전 7:1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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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2015년 6월에 첫 단식을 했고, 올 1월에 두번째 단식을 도전했어요.
거의 5년만이니 단식 교육도 1, 2차 모두 다시 들었어요.
첫 단식때 메르스 때문에 단식 일정도 연기되고, 교육 때 열체크했던 게 생각나네요.
2월 단식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지장이 있지 않을 까 걱정이 좀 되지만 잘 이겨내리라 믿어요.

첫 단식 후기도 남겼지만 더 추가하고 싶은 게 있어요.
저는 첫 단식이 끝나고 바로 임신이 되어서 2016년 3월 44살 늦은 나이에 건강한 아이 출산하였어요.
단식이 끝나고 생리가 늦어져서 걱정하던 차에 임신 확인이 되었지요.
의사 선생님께 단식을 했다고 괜찮냐고 물어보니, 오히려 나쁜 걸 먹은 게 아니니 괜찮다고 하셨어요.
단식을 하면서 풍욕, 냉온욕을 하고 노폐물을 제거한 것이 태아가 잘 착상되는 데 도움을 준 거 같아요.
임신 기간에도 단식했던 경험때문에 과식하지 않고 몸 관리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어요.
올해 5살된 아이도 밥도 잘 먹고 건강하답니다.
항상 그때 단식을 잘 했고, 수수팥떡가족사랑연대에 감사한 마음 가지고 있답니다

이번에 다시 단식을 도전하게 된 계기는 작년 9월 건강검진때 혈압과 혈당이 높게 나와서 결심하게 되었어요.
늦은 나이에 육아하느라 제 몸을 잘 못 챙기고, 외식과 배달 음식을 많이 먹다 보니 체중도 늘어났죠.
첫 단식때는 저 혼자만 챙기면 되어서 그런지 수월했는데, 아무래도 육아와 병행하는 두번째 단식은 좀 힘들었어요.
그리고 단식은 겨울에 하는 거 보다 여름에 하는게 좋은 거 같아요. 여름 단식 때는 더위를 안타서 좋았는데, 겨울에 하니 너무 춥더라구요.
저는 단식 2일차, 회복식도 2일차까지 좀 힘들었어요.
특히 회복식2일차 오전에는 저혈당 증세인지 식은 땀나고 몸이 축축 쳐져서 정말 포기하고 싶더라구요.
산야초 마시고 묽은 미음 먹고 풍욕하고 쉬면서 기운 차리니 오후부터는 괜찮아져서 무사히 회복식까지 잘 마쳤어요.
지금은 한 끼 일반식, 한 끼 생채식 먹고 있습니다

감식, 단식과 회복식을 마치고 총 4.5kg 감량되었고, 지금은 마지막 체중에서 100~200g 왔다갔다 해요.
이번 설 연휴 때는 생채식은 못했지만 고기와 전의 유혹을 이기고, 떡국은 조금 먹었지만 주로 나물 위주로 식사해서 체중이 늘지 않았어요.
단식하고 좋아진 점은 몸이 가벼워지니 아침에 일어나기 수월하고, 앉았다 일어날 때 뻐근한 느낌이 없어요.
굳었던 뒷 목과 어깨도 많이 풀어져서 좋구요.
회복식이 끝나고 병원에 가서 혈압과 혈당을 다시 체크했어요.
혈당은 좋아졌는데, 혈압이 오히려 높게 나왔어요. 단식 전 130대였는데, 150초반으로 나와서 깜짝 놀랐어요.
지난 주에 다시 재보니 120대로 나와서 혈압이 차차 낮아진 건지 잘 모르겠어요.
혈압은 가정용 혈압계를 사서 꾸준히 관리해야 될 거 같아요.

불편한 점은 저도 추위를 많이 타서 수면양말과 수면잠옷, 내복을 다시 꺼내 입었어요.
남편은 옆에서 고기를 안 먹어서 그렇다고 빨리 고기를 먹으라고 하네요. ㅎㅎ

일반식은 나물과 쌈채소에 잡곡밥 먹고 있고요. 생채식은 뿌리채소, 잎채소, 해조류, 팔미생식가루 등 먹는데요.
생채식은 말씀하셨던 양을 그대로 먹는데 양이 꽤 되서 이게 소식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달이 지나도 한끼 생채식은 가능하면 계속할 생각이에요.
풍욕은 매일 하고 있고, 각탕과 냉온욕은 이제 주 3회정도 하고 있어요.
냉온욕 안하는 날은 밖에서 한시간 정도 걷기운동 하구요.
빨리 혈압도 안정적으로 낮아졌으면 좋겠어요. 그러기 위해서 꾸준히 관리해야겠지요?

단식 기간동안 관리해주셔셔 감사드리고, 계속 수수팥떡가족사랑연대 지켜주세요.
내년에는 여름에 뵐께요. ^^

- 관리자(2020-01-30): 자유게시판에 올려주신글 옮겨드립니다~~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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